본문 바로가기
꿀팁

건축물대장 발급 방법

by 봉이대장 2023. 11. 29.

건축물대장이란 건물의 면적, 구조, 용도, 준공일, 층수 등 모든 현황을 기록한 문서입니다. 해당 건물의 소유자의 성명, 주소, 소유권, 지분 등 세금 산정시 지초 자료로 활용되기도 하며  부동산 거래를 할때 꼭 확인해야되는 서류입니다. 오늘은 건축물대장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겠습니다.

1.정부24 홈페이지 접속 후 건축물대장을 검색합니다.

정부24 홈페이지
정부24 홈이지

 

2.건축물대장(발급) 클릭 후 비회원 신청하기

건축물대장 검색비회원 신청하기
건축물대장(발급) 발급하기

3.개인정보 수집 동의 및 신청자 정보 입력

4.건물 주소 입력 및 수령 방법 선택

신청내용 입력수령 방법 선택
신청내용 입력 및 수령 방법 검색

5.나의 서비스 신청내역에서 문서 출력

건축물대장 발급 완료되었습니다.

유의사항

※공공장소나 PC방에서 발급 받은 이후에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모든 브라우저를 닫아 주시기 바랍니다.

문서출력 건축물대장 발급 완료
건축물대장 발급 완료

 

반응형